육아전문가 양성 교육

상향 표준화를 선도하다!

 

산모도우미라고 불리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란 해당 지자체에 공식적으로 승인을 받은 교육기관에서 60시간(경력:40시간)의 교육을 마친 후 시험을 통과해야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후 출산가정에 2주 혹은 4주간 파견되어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돕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저출산 극복 정책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전국적으로 통일된 교육 매뉴얼으로 양성하는 “전문 교육기관”은 거의 없다 보니 서비스 수혜자도, 제공자도 불만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H&T교육센터는 2019년 서울,경기,부산,세종,광주 등 주요 5개 시·도군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15개 이상의 육아전문가 교육기관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산모·신생아 돌보기, 산후관리, 식영양, 모유수유, CS 분야 등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만든 교육 매뉴얼을 교과서화하고 의사, 간호사, 조산사, 의료인을 포함해 60여명이 넘는 강사진이 이전과 차원이 다른 강의를 통해 전국 육아전문가 양성교육 상향표준화를 선도합니다.

 
 

Postpartum care manual

The manual that will guide you through every step of the way.

 
 

지금까지 지역에 따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가 받는 교육은 교육기관과 강사에 따라 매우 달랐습니다. 통일되고 전문화된 교육 메뉴얼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H&T 교육센터는 보건복지부의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콘텐츠 메이커라 불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전문적으로 트랜드에맞는 교육 매뉴얼 표준안을 만들었습니다.

이렇듯 강사들은 무려 441페이지에 달하는 전문 매뉴얼을 토대로 전국적으로 강의안을 통일하여 H&T 교육센터가 운영되는 어느 지역에 가도 표준화되고 전문화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체계화 하였습니다. 

 2019년 1월 서울시를 비롯 경기, 부산, 세종, 광주를 시작으로 2차 개정판이 만들어지는 3월에는 전국 시·군에 보급될 예정입니다.

향후 출판을 하여 이 분야의 국내 대표 교육 교과서 자리매김시키겠습니다.